정과추억을 사고파는 그곳 전통시장 통통

우리시장 자랑

> 전통시장 소식 > 우리시장 자랑

우리시장 자랑
제목 [청주 가경터미널시장 호떡 맛집] 온정 넘치는 청주씨앗왕호떡 드시러 오세요!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12-04 조회수
첨부파일

 


청주 가경터미널시장은 1994년도부터 청주시민들과 함께한 역사 깊은 시장입니다.
총 83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83인의 상인회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터미널에 매우 인접하여 번화가 중심에 있는 시장으로 접근성이 좋고 시장 자체 행사도 많아 활기차고 즐거운 시장입니다.



가경터미널시장은 청주지역 유일하게 시장 자체 쿠폰제를 시행하고 있는 시장인데요
온누리상품권으로 쇼핑하시면서 시장 쿠폰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축산 구매 시 10,000원당 100원 쿠폰, 축산 외 물품 구매 시 5,000원당 100원 쿠폰 지급)


또한, 가경터미널시장은 작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골목형시장으로 선정되어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웅장하고 특색 있는 간판을 지나 곳곳의 깔끔하게 정비된 점포들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역사가 깊은 만큼 가경터미널 시장에는 맛집이 참 많은데요,
그중에서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맛집을 찾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주 가경터미널시장은 시장 이름에 걸맞게 가경터미널에 아주 인접해있습니다.
도보로 5분 거리여서 청주시민뿐만 아니라 가경터미널을 찾는 전국의 터미널 이용객들도 편히 장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청주공항을 찾아주는 외국인 고객들은 747 급행 버스를 이용하시면 환승 필요 없이
고속·시외버스 정류장에 하차하여 도보 5분 거리의 시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경터미널 시장의 주소는 '청주시 흥덕구 풍년로 160번길 41-4'입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가경터미널 시장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 호떡집입니다.

시장을 보다 보면 출출해질 때가 많은데요, 시장에 가보니 한 손에는 호떡 한 손에는 장바구니를 들고 장을 보는 손님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제 손 크기보다 훨씬 큰 씨앗왕호떡으로 출출함을 해결할 수 있는고 남녀노소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입니다.



명절엔 특히 인기가 좋아 가경터미널시장 고객들 손에는 무조건 이 씨앗왕호떡이 들려있다고 합니다.

청주씨앗왕호떡 가게의 오픈 시간은 오후 1시이고 오후 7시에 문을 닫습니다.




호떡집인 만큼 주력 메뉴는 씨앗왕호떡이고 이외에도 추억의 왕꽈배기.
따끈한 왕찐빵, 꽃빵, 만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호떡과 꽈배기의 개당 가격은 1,000원입니다.


반죽은 점포 비밀 레시피로 준비되며 호떡 안에는 설탕과 씨앗으로 채워 넣어 달콤함을 건강을 더합니다.



온누리상품권과 시장 쿠폰으로 가경터미널시장에서 장 보시면서 청주씨앗왕호떡과 함께 달콤함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어릴 적 한 손엔 엄마 손을, 한 손에 호떡을 쥐고 시장을 찾던 우리네 옛 추억이 생각나게 하는 청주씨앗왕호떡집을 추천합니다.

 

청주씨앗왕호떡: 청주시 흥덕구 가경로 149번길 27, B동 청주씨앗왕호떡

(010-5879-5289, 매주 화요일 휴무)



전통시장 찾기 특성화시장 소개 청년상인 육성사업 상권 르네상스 온누리 상품권 시장경영바우처 전통시장 소식 전통시장 자료실
전통시장 찾기
지역선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특성화 첫걸음 컨설팅
청년상인 도약지원
청년몰
사업소개
온누리상품권이란?
구매 및 사용안내
위변조 식별방법
가맹점포 찾기
구매지점 찾기
자료실
판매회수 현황
FAQ
온라인 전통시장관
부정유통신고
사업소개
자료실
공지사항
시장 이야기
시장 언론기사
우리시장 자랑
우수사례 소개
가이드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