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과추억을 사고파는 그곳 전통시장 통통

시장이야기

> 전통시장 소식 > 시장이야기

시장 이야기
제목 [전통시장 기자단] 문화관광형 시장 도약을 준비하는 인천 강남시장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11-26 조회수
첨부파일

 


강남시장은 제가 어린 시절부터 즐겨 찾던 전통시장이었습니다. 지금은 독립을 하면서 조금 멀어졌지만,
본가에 들릴 때마다 옛 추억에 빠져들며 시장을 한바퀴 돌아보곤 한답니다.



시장 초입에 익숙한 찐빵과 만두파는 가게가 있었는데요,
맛있고 친절하게 장사를 하셔서 그런지 장사를 더 크게 하시고, 장사도 더 잘되시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강남시장은 이미 오래전에 현대화사업이 마무리되어서 이제는 비가오거나 눈이와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부모님 손잡고 옛날부터 고기를 구매하던 정육점도 그대로고요.
강남시장 상인분들은 전체적으로 다른 시장들에 비해서 젋은 사장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손님의 관심을 끄시는 쩌렁쩌렁하고 정감있는 목소리가 여전했어요.


가게 중간중간 마다 소화기도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강남시장 夜한 고객감사 행사’는 매주 목요일에 열리는 이벤트인데요.




15,000원 이상 구매 후 구매영수증을 가져오시면 룰렛을 돌려서 경품을 주는 행사래요.




전통시장 기자단을 하면서 들인 버릇!? 바로 전통시장 매대에 있는 판매상품들의 원산지 표시 현황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강남시장 내 거의 모든 매장을 다 돌았는데 원산지 표시 꼼꼼하게 지키고 계신 것 같아요.



그리고 강남시장이 자랑하는 한 가지 특장점이 있죠? 10팀의 청년사업가가 각각의 가게를 운영하는 ‘청년빌리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색 있는 먹거리들도 많고, 주전부리, 식사류, 길거리 음식등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꼭 들려보세요.




외부에서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강남시장에 원래 공중화장실이 없어서 조금 불편했었는데, 이젠 깨끗한 공중화장실이 생겨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강남시장은 이렇게 들릴 때 마다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은데요.
이제보니까 주차장 옆에 ‘강남시장 고객지원센터’가 새로 만들어졌더라구요! 고객들의 편의는 물론,
상인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강남시장은 더 좋아지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전통시장 찾기 특성화시장 소개 청년상인 육성사업 상권 르네상스 온누리 상품권 시장경영바우처 전통시장 소식 전통시장 자료실
전통시장 찾기
지역선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특성화 첫걸음 컨설팅
청년상인 도약지원
청년몰
사업소개
온누리상품권이란?
구매 및 사용안내
위변조 식별방법
가맹점포 찾기
구매지점 찾기
자료실
판매회수 현황
FAQ
온라인 전통시장관
부정유통신고
사업소개
자료실
공지사항
시장 이야기
시장 언론기사
우리시장 자랑
우수사례 소개
가이드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