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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선도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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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목적
  • 지역 대표시장 및 특성화 성과 우수시장을 선별하여 지역 거점이자 전통시장의 롤모델로 육성
지원개요
  • (대상)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에서 정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중
    • 임대인-임차인 간 상생협약(50%이상) 체결된 곳
    • 상인회 가입률, 상인회비 납부율, 온누리상품권 가맹률(취급율) 각 80% 이상인 곳
    •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상권활성화구역 지원사업, 지자체 종합 지원사업 완료시장
  • (기간) 지원시장 최종 확정일로부터 2년간(~‘21.12월)
  • (규모) 총 2곳 (신규 1곳, 계속 1곳)
  • (조건 및 한도) 시장 당 2년 간, 최대 20억원 이내
    * 국비(40~60%), 지방비(40~60%) 매칭, 기초지자체의 재정 자주도에 따라 국비 최대 ±10% 차등지원
    * 시장규모(점포수)에 따라 차등지원
  • (예산) 2곳 시장, 총 2,000백만원(’20년도 국비기준)
세부지원내용
  • (특화콘텐츠 육성)) 한류 트렌드와 외국인 취향을 반영한 특화콘텐츠 개발
  • (관광객 유입촉진) 사후면세점, 간편결제, 관광통역 안내 등 외래 관광객 수용기반 조성
  • (지역사회 상생협력) 작은 도서관, 공공어린이집, 도시락까페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교육문화 프로그램 및 공유경제 프로그램 추진
  • (자생력 강화) 다른 시장 또는 민간기업 등과 공동으로 상생협력형 수익모델 개발 및 추진 등
문의처
  • 특성화지원실 042-363-7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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